와!!!!!! 안드로이드다!! 신기하다 !!!!
신기할 겨를 없고
얼른 정리하고 팀프로젝트 해야함...
우선 얘도 사용하려면Android Strudio 설치먼저 해야 함
까는건 복잡한게 없으니까 대충넘어가고
우선 가상의 핸드폰을 만들것임
근데 생각보다 너무 느리고 .... 쓸모가없음
나머지 환경설정이나 하자
여기서 만들기!
나는 아아폰을 써서 핸드폰 연동 안해도 되고 그냥 최신버전으로 사용할거임
새 프로젝트 만들 때
경로랑 이름 언어만 잘 정해주기만 하면 됨
안드로이드에서는 언어를
java랑 kotlin 요거 두개를 사용한다
나는 java를 배웠으니 java를 선택 함
조기서 몇 개만 더 다운 받으면 됨
이 것만 하면 되는 듯?
그리고 참고로
엑스포트 할 때는 걍 저렇게 zip 파일로 하고 가져올 땐
걍 풀어서 src파일만 붙여넣기하면 됨 !!! 댜른 설정파일은 그대로 써야하니까 src만 가져오자 !!
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구성
1.java폴더 :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할 때 입력한이름과 동일한 패키지명이 존재
MainActivity.java소스가 있음! 여기서 무엇을 할 지 프로그래밍을 한다고 함,
2.res 폴더 : 앱 개발에 사용하는 이미지,레이아웃,문자열 등 이 들어가는 폴더
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재료들이 들어간다고 보면 됨!
대문자사용 x , 정해진 이름의 폴더와 이름규칙이 있단다... 까다롭네
/drawable - 이미지 저장폴더
/layout - 레이아웃파일 저장 오늘 여기서 많이 작업함!
/values - 진짜 재료들 여기다저장 (문자열,색상,스타일 ...)
여기에 String 파일이 있는데 여기서 앱 이름을 변경 할 수 있다!
3.manifests 폴더 : 여기 짱 중요 !!! 여기서도 이름을 변경 할 수 있는데 그건 추천하지 않는단다.
4. gradle Scripts폴더 : 빌드 시스템과 관련된 파일이 들어있음 여기서 변경할 건 없다
여기가 약간....설정폴더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오늘은 크게 뭐 한건 없음
[안드로이드 4대 구성요소(컴포넌트)]
-- 이거도 오늘은 자세하겐 안배움(특히 3,4번은 몰라.. 이건 나중에 배우고 정리하자)
1. Activity : 컨트롤러에 해당함
액티비티 하나가 화면 하나를 구성한다. , xml로 화면을 구성한다.
2. Service : 액티비티와 상관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컴포넌트
3.BroadcastReceiver
4.[Content] Provider :애플리케이션간의 데이터 공유를 위해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컴포넌트,
뷰
아무래도 뷰는 중요하지...
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은 하나 혹은 여러개의 액티비티(화면들)로 이루어 진다.
액티비티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뷰를 이용하여 만듦
View : TextView,EditText,Button,ImageView.... 눈에 보이는 컴포넌트
> ViewGroup : ~~Layout 류들 ,위젯을 담는 틀
> 그 외의 것들 : 뷰컨테이너-레이아웃이라고 부르진 않지만 다른 위젯을 포함/기본적으로 레이아웃이 정해져 있다.
나머지들은 실전에서 사용해 보면서 익히자 !!
'학원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1/05 77-2 [Android] GridLayout /LayoutExam (1) | 2023.01.07 |
---|---|
01/05 77-1 [Android] FrameLayout (1) | 2023.01.07 |
01/04 76-4 [Android] TableLayout (0) | 2023.01.04 |
01/04 76-3 [Android] RelativeLayout (0) | 2023.01.04 |
01/04 76-2 [Android] LinearLayout (1) | 2023.01.04 |